(가칭)희망부산 100년 타임캡슐 수장품 공모
상태바
(가칭)희망부산 100년 타임캡슐 수장품 공모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4.05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직할시 승격 50년 기념사업으로 오는 10월 시민공원 내 공원역사관 앞 광장에 매설 예정인 ‘(가칭)희망부산 100년 타임캡슐’에 담아 매설할 수장품 공모를 5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타임캡슐 수장품은 부산발전의 역사와 시민생활의 발자취를 담고 있거나, 현재 부산시민의 보편적인 삶을 100년 뒤 후대에 알려줄 대표적 자료 또는 물품으로 시민생활, 산업․경제, 자연환경, 정치․행정, 문화․예술 등 5개 분야로 나누어 500여 품목을 수집할 계획이다. 

 수장품은 유형․무형의 문화자산 및 부산시민의 생생한 삶의 모습을 대표 할 수 있는 주변의 다양한 자료 또는 물품을 대상으로 하며 응모자격 및 제출품목 제한은 없다. 공모전 홈페이지(50th.busan.go.kr)또는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공지사항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관련 자료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기타 공모전 관련 정보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수장품 선정 결과는 ‘직할시 50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심사를 거쳐 6월말 발표될 예정으로 공모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기증증서를 교부하고 수장품도록을 발간하여 증정할 예정이다.

 수장품 수집 공모와 함께 타임캡슐 제작을 기념하여 시민이 참여하는 뜻 깊은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리는 하나! ⑥③+’ 이벤트는 1963년생 (조)부모와 2013년생 (손)자녀가 있는 가족의 신청을 받아 진행되며 3개 가족을 추첨하여 핸드프린팅 액자를 제작, 타임캡슐 내 담아 매설한다. 참여 신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방문접수, 우편 또는 이메일(komdol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 관련문의 : 부산시 정책기획담당관실(☎051-888-40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