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찾아가는 이동식 정보화 교육‘출발’
상태바
단양군, 찾아가는 이동식 정보화 교육‘출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1.14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글로벌뉴스통신] 단양군이 농촌지역의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실시하는‘찾아가는 이동식 정보화 교육’이 지난 12일 가곡면 보발1리를 시작으로 일정에 돌입했다.  

군은 정보화 교육장 접근이 쉽지 않은 농촌지역을 중심으로 군민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협의해 컴퓨터 기초, 소셜미디어 활용, 블로그 및 홈페이지 만들기, 한글, 액셀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이동식 정보화 교육의 세부 일정은 1월 12일 ▲ 가곡면 보발1리, 보발2리, 단양읍 심곡리, 2월 2일 ▲ 영춘면 사지원2리, 영춘노인회분회, 단양읍 도전2리, 11월 9일 ▲ 적성면 하1리, 하2리, 각기리, 11월 30일 ▲ 단성면 가산 1리, 벌천리, 적성면 하원곡리에서 시작해 각각 15일간 2시간 가량 진행된다.   
 
군은 찾아가는 이동식 정보화 교육에 대한 주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컴퓨터, 프린터, 빔프로젝트 등을 구비해 완벽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이동식 정보화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단양군청 정보통신팀(420-2132)으로 되며, 세부 일정은 현지 사정 등에 따라 변경 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은 앞으로 더욱 알찬 정보화 교육을 마련해 군민들이 정보화 시대에 맞는 정보 활용 능력을 키워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에도 9회에 걸쳐 90명에게 컴퓨터 기초 및 인터넷 활용 과목 등에 관하여 교육해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