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대국민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 나선다
상태바
한국조폐공사, 대국민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 나선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6.0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대국민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 나선다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대국민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 나선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 https://www.komsco.com)가 대국민 공모를 통한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에 나섰다.

조폐공사는 특허청의 국민 아이디어 거래 마켓인 ΄아이디어로(IDEARO)΄를 통해 보안인쇄·용지, 짝퉁방지 정품인증, 모바일 운전면허증 활성화 등 3개 부문의 신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공모전 참가는 특허청 ΄아이디어로(https://www.idearo.kr)΄에서 가능하다. ‘아이디어로’ 사이트로 접속 후, ‘챌린지-일반과제’ 메뉴를 선택한 뒤, ‘한국조폐공사’ 키워드를 검색하여 아이디어를 등록하면 되며, 3가지 주제 모두 응모가 가능하다.

아이디어 접수 기한은 보안인쇄·용지와 정품인증 기술 활용 신사업 아이디어는 6월 12일까지, 모바일 운전면허증 활성화 아이디어는 6월 23일까지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아이디어 보상금은 3개 분야 총 3백만 원으로, 주제 당 최대 100만 원까지 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해당 아이디어는 조폐공사 신사업 과제로 선정되어 사업화가 추진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이디어로 홈페이지(https://www.idearo.kr) 내 한국조폐공사 공모전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