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 예술 꿈나무들의 작품을 만나보세요
상태바
경주엑스포, 예술 꿈나무들의 작품을 만나보세요
  • 최수미 기자
  • 승인 2023.06.01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주시) 송산 포스터
(사진:경주시) 송산 포스터

[경주=글로벌뉴스통신] 7일~30일까지 포항예고 작품전 ‘생각하기(Think’s)’ 120여점, 전시6/10일부터 매주 토요일, 실용보컬·무용, 성악, 악기연주 등 버스킹 공연도

예술 꿈나무들의 작품과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와 버스킹 공연이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열린다.

오는 7일부터 30일까지 문화센터 전시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포항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의 작품전으로 ‘생각하기(Think’s)’라는 주제로 열린다. 

(사진:경주시) 지난해 포항예고 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한 내빈에게 작품 설명을 하는 모습(2022년)
(사진:경주시) 지난해 포항예고 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한 내빈에게 작품 설명을 하는 모습(2022년)

예비 예술가들의 창작 열정과 창의성이 어우러진 특별한 전시회로,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전시돼, 관람객들에게 예술의 다양성과 현대 예술의 흐름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작품전에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시각과 독창성이 담긴 한국화(10점), 서양화(30점), 디자인(30점), 애니메이션(50점) 등 다양한 미술 작품 120여점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 30분 문화센터 로비에서는 버스킹 공연도 펼쳐진다. 공연은 실용보컬, 실용무용, 성악, 악기연주 등으로 학생들의 자유로운 표현과 곡 해석으로 신선한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포항예술고 관계자는 “예술가에게 “생각하기”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작품의 의미와 메시지를 형성하는데 필요하며, 자아 탐구와 성장을 위한 도구로 활용되는 중요한 과정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이번 작품전을 통해 예비 예술가들이 자신의 창작물을 일반에 알리고 평가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경주시) 
(사진:경주시) 포항예고 버스킹 모습(2022년 전시회)

이번 전시는 경주엑스포대공원과 포항예술고등학교의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지역예술인 양성을 위한 기회 제공 및 지역사회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규식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은 “문화예술이 한류를 이끌고 있는 가운데 이를 이어갈 꿈나무들의 작품을 미리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며 “학생들의 작품들이 관람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한편 경주엑스포와 포항예술고는 2018년 문화예술 프로그램 교류 및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전시회 및 버스킹 공연 등 지속적인 교류와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함께 진행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