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노인복지관, 산본양문교회ㆍ영광교회 학습공간 프로그램진행
상태바
군포시노인복지관, 산본양문교회ㆍ영광교회 학습공간 프로그램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5.31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글로벌뉴스통신]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군포시노인복지관(윤호종 관장)에서는 2023년 4월 4일(화)~5월 25일(목)까지 동행복지관 2개소(산본양문교회, 영광교회)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2023년 우리동네 학습공간」 프로그램(스마트폰 교육)을 진행했다고 31일(수) 밝혔다.

 군포시청의 지원을 통해 진행된 「2023년 우리동네 학습공간」 프로그램(스마트폰교육)은 군포시 지역의 만 60세 이상 주민들에게 복지서비스에 대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위해 군포시노인복지관과 협력하고 지역의 거점 공간으로 위치하고 있는 동행복지관-산본양문교회와 영광교회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진행하였다.

 스마트폰 교육은 동행복지관-산본양문교회에서 2023년 4월 4일(화)부터 5월 23일(화)까지, 동행복지관-영광교회에서 2023년 4월 6일(목)부터 5월 25일(목)까지 각 공간별로 2시간씩 총 8회기로 운영되었으며, 본 프로그램 운영 기간 외에도 유휴학습공간을 군포시 지역주민 누구나 공유하고 예약을 하여 학습활동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개방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 회원들은 “복지관까지 가지 않고 집 근처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 “너무 빨리 끝나서 아쉽다.”, “유익한 시간이었다.” 등의 소감을 전하였으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동행복지관과 함께 지역 내 유휴공간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