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일대일 맞춤형 무료 법률·부동산·세무상담실 운영
상태바
양천구, 일대일 맞춤형 무료 법률·부동산·세무상담실 운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5.31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양천구) 양천구청 전경
(사진제공:양천구) 양천구청 전경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구민을 위해 법률, 부동산, 세무 분야별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료부동산상담은 법무사가 매월 1·3·5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임대차계약, 부동산 등기, 중개사무 등 부동산 업무 전반에 대한 전문지식을 제공한다. 최근 사회적으로 큰 문제인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대항력 확보 절차부터 피해 시 부동산 이해관계 및 임차인 법적지위 확인 방법, 임차권 등기명령 등 필요 조치 진행 과정 등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법률, 부동산 못지않게 구민의 큰 관심사항인 세금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세무사 2명이 참여하는 무료세무상담도 매주 목요일마다 운영 중이다. 상담분야는 취득세, 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등 세금 전반이며, 1·3·5주 목요일에는 오후 2시부터, 2·4주 목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진행된다.

모든 상담은 1인당 20분씩 사전예약제로, 구청 1층 종합민원실 내 법률상담실에서 진행된다. 상담을 희망하는 구민은 기획예산과 법무팀에 유선 접수하거나 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된다. 상담방식은 대면과 비대면(유선)을 선택할 수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일상생활에서 예기치 못하게 맞닥뜨리는 법률, 부동산, 세금 문제로 속앓이를 하고 계신 구민이 계시다면 일대일 맞춤형 전문지식을 제공하는 무료법률상담을 이용해보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구민 수요에 부응하는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