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비(B)-웹툰 새싹 CJ ENM을 만나다
상태바
부산시, 비(B)-웹툰 새싹 CJ ENM을 만나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5.3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CJ ENM 웹툰 공모전
(사진제공:부산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CJ ENM 웹툰 공모전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30일(화)부터 오는 9월 8일까지 CJ ENM과 함께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CJ ENM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CJ ENM 웹툰 공모전’은 부산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그리고 CJ ENM이 공동 주최하는 것으로, 부산 지역의 잠재력 있는 웹툰 창작자를 발견하고, 최근 늘어나고 있는 부산 지역 웹툰 관련 학과 재학생 대상 창작에 대한 동기부여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공모전은 장르와 상관없이 부산 지역에 거주 중인 창작자, 부산경남만화가연대 소속 창작자 또는 부산 지역 소재 대학 재학생이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30일부터 9월 8일까지 프롤로그(분량 제한 없음), 최소 140컷 이상의 완결된 단편 웹툰과 함께 신청서 양식을 갖춰 전자우편(content1@busanit.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접수된 작품들 대상으로 평가․심사를 통해 대상 1작품, 최우수상 1작품, 우수상 3작품을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에는 상금 500만 원, 최우수상 수상자에는 상금 300만 원, 우수상 수상자에는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되며, 수상자 5명 모두에게 CJ ENM의 작품 대상 영상화 검토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이번 웹툰 공모전 시상식은 작년 전면 오프라인 개최로 부산시민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부산 웹툰 페스티벌 개막식과 함께 치러질 예정이며,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및 부산웹툰플랫폼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기환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부산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바탕으로 부산이 명실상부 원소스멀티유즈*(OSMU) 콘텐츠의 중심이 되길 바란다”며 “또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창작자들이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