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표준기록관리시스템 고도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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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 표준기록관리시스템 고도화 추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5.30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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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글로벌뉴스통신] 충남도는 기록물의 안전한 보존 및 관리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표준기록관리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표준기록관리시스템은 각급 기관이 기록물 관리 업무를 전자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국가기록원이 개발한 표준화된 시스템으로, 도는 지난 2013년 시스템을 구축해 업무 관련 모든 기록정보자료를 전자화해 보존·관리하고 있다

이번 고도화 사업은 시스템 노후화에 따른 서비스 장애 및 기록물 유실 위험을 해소하고 보유기록물 증가와 서비스 환경 변화에 따른 시스템 성능을 개선하고자 추진한다.

도는 이번 사업으로 신속한 열람체계 구축해 시스템 운영을 원활히 하고 서비스 속도를 개선하면 사용자의 업무 효율성이 향상되고 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고도화 사업을 계기로 전자기록물의 통합관리체계를 확립하고 지속가능하고 안정적인 기록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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