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범시민유치위,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후원 기부금 전달식 개최
상태바
부산시-범시민유치위,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후원 기부금 전달식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5.27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후원 기부금 전달식
(사진제공:부산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후원 기부금 전달식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사)2030부산월드엑스포범시민유치위원회(이하 범시민유치위)는 26일(금) 오전 11시 시청 의전실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후원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이번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후원 행렬에 동참한 5곳의 기부 기업 대표들이 참석하며, 박형준 시장은 부산시를 대표해 기업 대표들에게 기부금을 직접 전달받고, 이들 한 사람 한 사람에게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기부에 동참한 기업은 총 5곳으로 고려제강(주)(회장 홍영철), ㈜서원유통(대표 김병찬), 국민은행 부산울산경남지역그룹(이혁 대표), 종로전기(대표이사 박동천), 효성전기(대표이사 정진근)다. 이번에 전달받은 기부금은 전액 범시민유치위에 전달되며, 국제박람회기구 회원국 대상 유치교섭 활동 등 오는 11월 유치 결정의 순간까지 시가 펼칠 총력전에 대부분 쓰일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는 지역기업의 기부행렬이 올해 유치 원년을 맞아 더욱 집중되고 있다”라며, “기업들의 소중한 기부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시는 이에 힘입어 2030세계박람회 유치도시 최종 발표까지 전력을 다해 뛰겠다”라고 결의를 다졌다.

아울러,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유치와 성공 개최가 부산, 나아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임을 확신하며, 우리시는 남은 6개월 동안 진행될 2번의 경쟁 프레젠테이션(PT)과 회원국 대상 심포지엄 등을 활용해 득표 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9월 국제박람회기구(BIE)에 2030세계박람회 유치신청서를 제출하면서 공식 유치 활동을 시작했고, 지금까지 1~3차 경쟁 프레젠테이션과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