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진로토크콘서트'개최
상태바
제천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진로토크콘서트'개최
  • 신승수 기자
  • 승인 2023.05.27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장락청소년문화의집) 『진로토크콘서트』개최
(사진제공:장락청소년문화의집) 『진로토크콘서트』개최

[제천=글로벌뉴스통신]장락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영수)이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지난 25일 제천시문화회관에서 ‘2023년 제천시 청소년 참여형 진로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2021년부터 3년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매해 색다른 화두로 청소년의 직업에 대한 흥미를 이끌고 직업을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

올해는 부제를 “Z세대의 Zㅏ이프 스타일”로 정하고, 대제중학교, 제천여자중학교, 제천고등학교 학생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오프라인 공간은 함께하지만 의사소통은 핸드폰을 활용한 온라인으로 실시간, 쌍방향으로 이뤄지게 기획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며 호응을 받았다.

MC 유황준이 진행을 맡았고, 상상력 디자이너 이원빈이 연사로 나서 강연했다. 이 후 가수 우라노가 신나는 공연으로 무대를 꾸몄다.

김영수 관장은“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소통하고 즐기며 진로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교와 연계해 제천시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양질의 청소년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 정착을 위한 청소년자치기구 운영 및 교류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