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사모 저출산극복 시민 참여 Talk 관심 집중
상태바
울산학사모 저출산극복 시민 참여 Talk 관심 집중
  • 김외득기자
  • 승인 2023.05.27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저출산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 저출산극복 1차 Talk 성공리 마무리
(사진제공:울산학사모) 26일 울주군 덕신소공원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저출산극복 시민참여 Talk를 마친 패널들
(사진제공:울산학사모) 26일 울주군 덕신소공원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저출산극복 시민참여 Talk를 마친 패널들

[울산=글로벌뉴스통신]26일 울산학교와지역사회를사랑하는모임(이하 울산학사모)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시민 Talk를 울주군 덕신소공원 야외무대에서 시민 등 100명이 모인 가운데 열렸다. 이날 진행된 인구 Talk는 학사모가 지난 2월 제1차 부울경학사모 시민 토론회에 이어 울산서 진행하는 첫 번째 진행하는 현장 Talk다. 

이날 Talk는 문화예술인, 민간대표, 시민 등 6인이 패널로 참석하여 저마다 저출산 문제에 대해 자신들의 생각을 가감없이 토해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토론에는 김영아 주부, 엄하경 시인, 이수동 전 폴리텍대학 교수, 민간단체 이복남 대표, 인구연극배우 하명숙씨, 중구문학회 정원주씨 등이 참여하였다.  

울산학사모는 매년 시민들이 참여하는 시민 인구 Talk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27일 한 차례 더 저출산극복 현장 Talk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인구홍보, 인구교육, 인구연극을 진행하는 울산학사모의 활동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패널로 참가한 이수동 교수는 “유럽이나 독일에서 50년 전부터 시행하고 있는 아동수당을 아이 수에 관계없이 지급하여 출산분위기를 높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울산학사모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인구홍보, 인구교육 진행과 함께 「2023 가족끼리」란 인구연극을 진행하고 있어 단체의 활동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