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베트남에 대전의료관광 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대전시, 베트남에 대전의료관광 지원센터 개소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5.2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전시청) 베트남에 대전의료관광 지원센터 개소
(사진제공:대전시청) 베트남에 대전의료관광 지원센터 개소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시는 베트남 의료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호찌민과 하노이에‘대전의료관광 지원센터(Daejeon Medical Tour Center)’를 개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대전의료관광 지원센터는 대전시와 대전관광공사가 공동으로‘대전 의료‧웰니스관광 홍보 해외거점센터 지원사업’공모를 실시해 메디인코리아(호찌민), ㈜지구촌세계일주(하노이)를 해외거점 구축기관으로 선정해 마련됐다.

대전의료관광 지원센터는 ▲대전의료관광 홍보 ▲의료관광객 상담 ▲현지 에이전시와 네트워크 구축 ▲모객 및 송출 ▲After Care(사후관리) 등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거점 역할을 수행한다.

센터는 해외거검 구축기관이 사무 공간 임차료, 공공요금 및 인력 운영비용을 부담하고, 대전시와 대전관광공사는 홍보마케팅 비용을 지원하여 운영된다.

대전시는 개소식과 함께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과 공동으로 호찌민과 하노이에서 의료서비스(건강검진, 미용성형, 치과, 안과, 척추관절 등)+지역축제(0시 축제)와 연계한 의료관광 홍보회를 개최하여 홍보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했다.

안옥 대전시 건강보건과장은 “대전을 방문하는 의료관광객 수가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곳이 베트남이다. 이번에 설치한 센터는 증가하고 베트남 의료관광 수요를 대전으로 유치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