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총력 후원금 30억 기부
상태바
BNK부산은행,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총력 후원금 30억 기부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5.24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BNK사회공헌홍보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총력 후원금 30억원 기부
(사진제공:BNK사회공헌홍보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총력 후원금 30억원 기부

[부산=글로벌뉴스통신]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24일(수) 오후 본점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며 2030부산월드엑스포범시민유치위원회(이하 유치위)와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부산은행은 전 임직원의 염원을 담아 유치위에 30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유치위는 전달받은 기부금을 바탕으로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 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2030부산월드엑스포범시민유치위원회 박은하 집행위원장은 “지역 시민과 더불어 상공계까지 하나 된 마음으로 박람회 유치를 염원 하는 만큼 좋은 결과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산은행은 지난달 부산시민공원에서 ‘2030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동백어린이 미술대회’를 열고 지역의 어린이, 가족과 박람회 유치를 함께 응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부산교통공사와 협업으로 부산 도시철도 1호선에 세계박람회 유치기원 테마열차를 선보였으며, 사직야구장에는 야구팬들과 유치 염원을 함께 하기 위해 박람회 유치 응원 문구를 담은 LED광고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예금, 적금 등 맞춤형 금융상품 출시, 동백전 플랫폼, 모바일뱅킹 등을 활용한 차별적 홍보 전략 발굴 등 시민들의 관심도 제고와 유치 열기 확산에 역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지난 4월 부산은행의 모회사 BNK금융그룹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TFT를 설치하고, 전 계열사가 함께하는 유치 지원 전략을 수립해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