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상태바
부천시,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5.22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천시청)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사진제공:부천시청)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9일(금) 오후3시 작동 까치울정수장에서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지난해 훈련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실시하는 것으로, 전국 30여 개 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훈련 담당자가 참관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대응체계를 점검하는 범국가적 훈련으로, 현장 대응역량 강화와 안전문화 확산을 목표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 훈련 유형은 ‘정수장 테러 사고에 따른 식용수 재난’으로 설정, 수돗물 생산이 중단된 상황에서 정수장 비상사태수습과 복구 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원활하게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훈련으로 실시했다.

부천시, 부천소방서, 부천오정경찰서 등 23개 유관기관에서 150여 명이 훈련에 참여하여 테러범 진압, 인명구조, 수돗물 생산시설 복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훈련은 국가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적극 활용하여 시 재난상황실과 재난현장을 실시간 연계하는 ‘통합 연계훈련’방식으로 실시해 실제와 같은 재난대응 상황을 구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재난은 미리 대비하고 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반복적인 훈련을 기반으로 재난발생 시 시민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