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새해 미래 100년" 준비하자!!
상태바
익산시, "새해 미래 100년" 준비하자!!
  • 임호산 기자
  • 승인 2015.01.03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미년 새해 시무식 가져-

   
▲ (사진제공:익산시청) 박경철시장 시무식 인사말 장면
【전북=글로벌뉴스통신】익산시가 2015년 을미년 한 해 시작을 알리는 시무식 행사를 1.2일 오전 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 갖고 올해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박경철 시장은 이날 시무식에 앞서 간부들과 함께 팔봉 군경묘지와 여산 충혼탑에 들러 순국선열 참배를 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경철 시장을 비롯해 한웅재 부시장, 국ㆍ소ㆍ단장, 6급이상 전 직원 등 600여명이 참석해 새해 인사 및 직원간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박경철 시장은 이 자리에서 “을미면 새해, 우리는 이제 다음 세대를 위한 익산시의 청사진을 그려나가며, 익산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임해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재정 건전성을 바로 세움과 동시에 익산의 미래가치를 높여가기 위한 노력들을 함께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가식품클러스터와 대규모 산업단지에 우수 기업을 유치하는 모든 역량과 행정력을 집중하여 익산의 신성장 동력과 백년의 마래를 준비한다.

또 속도혁명으로 KTX 익산시대를 열고, 세계문화유산 등재, 국립박물관 건립, 백제왕도 핵심유적 정비사업 등을 통해 세계적 역사 문화도시로의 원대한 꿈을 펼친다.

박 시장은 “열악한 재정 기반에서 익산 시정이 추동력을 잃지 않고 진일보하기 위해서는 적은 비용으로 효율을 극대화할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직원들의 창의적 혁신 마인드와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다난흥방(多難興邦)의 마음으로 어려울 때 일수록 더 단결하고 분발하여 반드시 이 위기를 도약의 기회로 승화시켜 나가야만 한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함께 뛰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