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고양시 관광단체와 소통간담회 실시
상태바
고양특례시, 고양시 관광단체와 소통간담회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5.19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글로벌뉴스통신]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17일(수)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고양시 관광 관련 단체와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고양시 문화관광해설사회, 고양시 브랜드 관광기념품 협동조합, 고양시 의료관광협회 회원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해 민선8기 핵심정책 및 현안을 듣고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는 일산호수공원, 행주산성, 서오릉 등 세계적인 관광도시로서 성장할 충분한 자원과 환경을 가지고 있다. 관련 단체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며 각 단체를 격려했다.

이어서 ▲2023년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선정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통한 자족도시 조성 ▲창릉천 통합하천 사업추진 ▲고양시 광역교통망 확충 ▲시청사 백석동 이전 등 시의 핵심 사업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한 각 단체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의료관광 지원 사업 확대, 관광기념품 판로 확대 및 문화관광해설사 활동 여건 개선 등 시의 관광 분야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피력했다.

고양시 문화관광해설사회 김옥석 회장은 “고양시 문화관광해설사회가 생긴지 20년이 넘었는데 시정에 대해 직접 듣고 소통하는 자리는 이번이 처음이다.”라며, “시민들에게 고양시의 문화와 역사뿐만 아니라 시정을 전달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