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NFT 골드바 현대백화점 팝업 스토어에서 판매
상태바
한국조폐공사, NFT 골드바 현대백화점 팝업 스토어에서 판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5.1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1000g 골드바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1000g 골드바

[대전=글로벌뉴스통신]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https://www.komsco.com)가 세계적인 NFT 아티스트 기업 ‘스마스월드’ 및 현대백화점과 손잡고 NFT를 활용한 디지털 아트와 골드바가 결합된 상품을 선보인다.

조폐공사는 스마스월드의 한정판 아트를 활용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위변조 방지기술과 품질이 인증된 순도 99.99%의 금으로 제조된 스마스 아트 골드바 컬렉션을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한다.

스마스 아트 골드바 컬렉션은 1g 카드형 골드바를 비롯하여 10g, 37.5g, 100g, 500g, 1000g 등 총 6종으로 국내최초로 스마스 IP를 활용한 디지털 아트 NFT와 금의 결합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에 뜻깊다. 특히 1000g 골드바는 구매고객의 가치보존 및 희소성을 높이기 위해 10개만 제작하여 특별 한정 판매한다.

최근 디지털 친숙도가 높아진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한국조폐공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 기술과 디지털 아트 기술을 활용하여 예술작품의 고유성과 희소성의 가치를 살리면서도, NFT의 급격한 가치 변동을 안정자산인 금의 특성으로 보완하여 투자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WIN-WIN” 형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은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스마스월드의 디지털 작품과 고품질 금이 결합된 NFT 아트 골드바 콜렉션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스마스 아트 골드바 컬렉션 판매를 계기로 앞으로 가치 있는 NFT 금 상품을 개발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