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국민안전처-인사혁신처, 국가혁신 다짐
상태바
행정자치부-국민안전처-인사혁신처, 국가혁신 다짐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1.02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은 2015년 1월 2일(금) 정부서울청사 국무위원 식당에서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 이근면 인사혁신처장을 포함한 해당 부처 간부 공무원들과 오찬 신년 인사회를 갖고 새해에도 국가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정종섭 장관은 “금년은 국가혁신의 임무를 달성하는 것이 최대의 과제로, 행정자치부를 비롯한 3개 부처는 뿌리가 같기 때문에 한가족 같이 국가혁신을 이끌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종섭 장관은 이어 “한 가족이라면 밤에 베개를 안고 다른 방에 가서 잠을 잘 수 있듯이, 부처 간에도 벽을 허무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며 “앞으로 3개 부처는 국가혁신의 끝장을 볼 때까지 수시로 만나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박인용 국민안전처장은 “콩하고 콩깍지가 하나이듯이, 부처간의 공동운명체”임을 강조하였으며, 이근면 인사혁신처장은 ”혁신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추는 동시에 공무원과의 접점도 고려해서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찬 신년회는 세종청사에서 있었던 정부시무식을 마친 후 귀경하는 열차 안에서 정종섭 장관과 박인용 장관, 이근면 처장이 서로 합의해 개최한 것으로, 3개 부처 수장이 함께 간담회를 갖기는 지난 11월 21일 간담회 이후 두 번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