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제자유구역청, 네덜란드‘세계수소전시회 2023’참가
상태바
울산경제자유구역청, 네덜란드‘세계수소전시회 2023’참가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3.05.09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9일 ~ 11일, 네덜란드 로테르담 아호이센터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이하 울산경자청)은 유럽 최대 수소 전시회 ‘세계수소전시회 2023(World Hydrogen Summit 2023)’에 참가하여 기업투자유치 활동을 적극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5월 9일부터 11일까지 네덜란드 로테르담 아호이센터에서 50개국 이상 300여 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수소 및 수소연료전지, 친환경(그린)수소 생산, 배터리 분야 등의 산업 동향 및 기술을 공유한다.

대한민국에서는 울산경자청과 대한투자무역진흥공사가 ‘한국관’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울산경자청은 참가기업들을 대상으로 울산경자청을 소개하고 기업 투자시 특전을 안내하며,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1대1 상담도 진행한다.

특히, 친환경 에너지 활용과 관련, ‘네덜란드 데이터센터협회’를 직접 방문하여 네덜란드의 우수한 광섬유 연결성, 재생 에너지에 대한 높은 접근성, 효율적인 건물 냉각 기술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울산경자청 관계자는 “네덜란드는 정책적으로도 택시와 트럭을 비롯한 수소 차량 공급 확대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로테르담 항구에 친환경 수소 설비 건설을 위해 투자하고 있다.”면서 “이번 해외투자유치단 파견을 통해 양측 기업의 상호 협력 분야를 더욱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