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2023 동행축제, 전통시장과 함께하면 대박
상태바
중기부, 2023 동행축제, 전통시장과 함께하면 대박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3.05.0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글로벌뉴스통신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는 동행축제가 ‘온 국민, 힘 모으기!’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전국 모든 전통시장이 참여하여 소비자들의 구매를 이끌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사진제공: 중기부)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 축제 포스터
(사진제공: 중기부)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 축제 포스터

2023 동행축제에 전국 1,800여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이하 전통시장)도 5월 9일(화)부터 5월 15일(월)까지 7일간 참여한다.

전통시장에서 진행하는 `2023 동행축제`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다.

▲ 대박나는 전통시장 경품이벤트

참여 기간 내내 ‘전통시장과 가정의 달을 연상시키는 제시어(전통시, 상점, 가, 행, 어린, 선, 감 등에 예를 들어 제시어가 전통시일 경우 상품의 첫 글자가 인, 어, 갑 등 구매)’의 끝말이 포함된 전통시장 상품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일 100명씩 총 700명에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축제 기간 전통시장을 5회 이상 이용한 단골 고객과 전통시장 대표 품목(과일, 육류, 분식, 채소, 생선, 잡화, 생필품, 곡류, 반찬  등 9개 대표 품목)으로 만들어진 빙고판을 완성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하였다.

▲ 5월은 가족과 함께 봄 나들이 갑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통시장 방문 후 인근 관광명소에 가족과 함께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전통시장에서 진행하는 봄 축제를 자신의 SNS를 통해 홍보하는 고객들을 위한 소정의 선물도 준비하였다.

▲ 온라인 : 나는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장본다

전통시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이용고객에게 무료 배송(1만원 이상 구매시) 및 경품 추첨(3만원 이상 구매시)을 실시한다.

한편,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축제 기간 온누리상품권 할인구매 한도를 확대한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동행축제를 맞이하여 전통시장도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동행축제를 즐기는 자세한 방법은 이벤트 누리집 시장애(www.sijangae.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국 300여 전통시장의 노래자랑, 공연, 경품추첨,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 자체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