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독일 머크사와 바이오기술교류회 개최
상태바
대전시, 독일 머크사와 바이오기술교류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5.04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전시청) 독일 머크사와 바이오기술교류회 개최
(사진제공:대전시청) 독일 머크사와 바이오기술교류회 개최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시는 오는 9일(화) 신세계백화점 20층에 위치한 D-유니콘라운지에서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SLS(대표 이남구) 초청 바이오기술교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독일 머크(Merck)사는 1668년 설립이래 전 세계 64,000명의 직원을 둔 선도적인 과학기술 기업으로 2022년 66개국에서 222억 유로(약 30조 8천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글로벌 기업이다.

대전은 바이오헬스를 4대 핵심 전략산업으로 선정하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어 이번에 처음으로 개최되는 머크사와의 교류회가 도약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매월 2, 4째 주 화요일에 열리는 ‘대전혁신기술교류회(DITEC)’와 연계되는 행사로 ▲대전시 바이오산업 육성전략 및 기업지원 소개 ▲머크 기업 및 글로벌 진출 전략을 위한 파트너십 프로그램 소개(엑셀러레이터, M-벤처, 비즈니스디벨롭먼트 및 이머징 바이오텍 프로그램) ▲기업 질의응답 ▲만찬 및 네트워킹 행사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머크와 대전시 혁신자원으로 구성된 특별자문단을 구성하여 향후 비즈니스 확장에 따른 컨설팅을 수행할 계획이다.

참석대상은 대전에 소재한 바이오 기업, 한국생명연구원 등 연구소,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 산학연 관계자로 사전에 신청하면 참석 가능하다.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이번 행사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지역의 바이오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머크사와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세계 시장에 도전하는 지역 바이오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