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친구 기아대책, 어린이날 ‘찾아가는 문방구’ 진행
상태바
희망친구 기아대책, 어린이날 ‘찾아가는 문방구’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5.02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희망친구 기아대책)희망친구 기아대책, 어린이날 맞아 빅스마일데이 ‘찾아가는 문방구’ 진행
(사진제공:희망친구 기아대책)희망친구 기아대책, 어린이날 맞아 빅스마일데이 ‘찾아가는 문방구’ 진행

[서울=글로벌뉴스통신]국내 최초의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어린이날을 맞아 빅스마일데이(Big Smile Day) ‘찾아가는 문방구’를 진행한다고 2일(화) 밝혔다.

빅스마일데이 ‘찾아가는 문방구’는 기아대책이 지난해부터 아동권리를 증진하고 보호대상 아동들이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기아대책은 4월 25일부터 5월 6일까지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한 강원·충청권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지역 내 보육원 10곳을 순회하면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는 기존 정형화된 방식에서 벗어나 아동양육시설 내 아동의 연령층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한 아이들이 다채로운 체험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문구존 ▲체험존 ▲게임존 ▲먹거리존 등 네 개의 콘텐츠로 구성했다.

게임존에서는 공통 게임(두더지 잡기, 농구 등)과 함께 ▲보드게임 ▲전통놀이 ▲체육게임에서 한 가지 분야를 선택해 즐기며 재화(토큰)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재화는 문구존과 게임존에서 사용 가능하며 문구존에서는 아동 1인당 3만 원 상당의 문구와 완구세트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체험존에서는 키링 제작, 가죽공예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솜사탕, 슬러시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도 먹거리존에 준비했다.

아동양육시설 관계자는 “보육 시설은 아이들의 기본적인 생활 보장에 필요한 정도로 예산이 한정돼 있어 아이들이 즐겁게 뛰놀 수 있는 기회가 부족했다”며 “이번 ‘찾아가는 문방구’는 여러 야외 활동을 직접 선택하고 즐길 수 있어 아이들뿐 아니라 양육시설 선생님들도 만족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장소영 희망친구 기아대책 국내사업본부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물질적 지원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과 마음껏 웃고 뛰놀 수 있는 기회의 제공도 중요하다. 올해 ‘찾아가는 문방구’는 아이들이 직접 콘텐츠를 선택하며 다채로운 체험을 하고 더 큰 행복감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보육시설 아동들이 시끌벅적 웃으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세밀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