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기업 인력양성대학 육성 운영
상태바
중기부, 중소기업 인력양성대학 육성 운영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3.05.0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글로벌뉴스통신]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은 남부대학교 AI 생체부품소재공학과 박사과정을 ‘중소기업 계약학과’로 신규 선정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청년들을 미래 유망분야 중심으로 산업구조 변화에 대응하고 신기술ㆍ신산업 분야의 중소기업 핵심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운영하는 ‘중소기업 인력양성대학’이다.

광주·전남지역은 그간 전문학사, 학사, 석사과정 등 총 7개의 계약학과가 운영중이지만 박사과정은 처음 선정되었다. 현재 운영중인 과정은 전남대 컴퓨터공학과 등 3개의 석사과정과 2개의 학사과정, 2개의 전문학사과정이다.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중소기업 재직자(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학위취득(전문학사, 학사, 석사, 박사)을 2년간 지원해 중소기업의 핵심 인력으로 양성하는 선취업-후진학 방식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정된 남부대학교 박사과정은 앞으로 교육 프로그램 설계, 교육 인프라 구축, 학생 모집 등 준비작업을 거쳐 ‘23년도 9월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중소기업 계약학과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 중소기업, 중소기업 재직자(또는 채용예정자)는 주관대학의 모집 요강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조종래 청장은 “신산업ㆍ신기술 분야 핵심 전문인력의 대기업 쏠림현상으로 관련 분야 중소기업은 장기간 인력난이 심각한 상황”이라며, “이번 선정된 중소기업 인력양성대학(계약학과)이 중소기업 재직자와 예비 재직자를 미래유망 분야의 핵심 인재로 양성시켜 중소기업계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어 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