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년 지원 프로그램‘다잡(job)고 플러스!’참여 희망자 모집
상태바
청주시, 청년 지원 프로그램‘다잡(job)고 플러스!’참여 희망자 모집
  • 최희섭 기자
  • 승인 2023.05.0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는 구직단념청년 대상 구직 활동 지원 프로그램, ‘다잡(job)고 플러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월) 밝혔다.

해당 사업은 사회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단념청년 등을 발굴해 구직의욕을 높이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으로,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 청년도전 지원사업’공모에 청주시가 선정돼 추진하는 것이다.

모집대상은 최근 6개월간 취업 및 교육·직업훈련 이력이 없는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구직단념청년, 자립준비청년 등이다.

시는 ‘도전’프로그램과 ‘도전+’프로그램 2개 과정으로 나눠 모집한다.

‘도전’프로그램은 ▲상담 ▲사례관리 ▲자신감 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4주 동안 40시간 맞춤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도전+’프로그램은 ‘도전’프로그램에 ▲외부연계활동 ▲자율활동이 추가된 것으로, 총 5개월 동안 200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도전’프로그램 이수자는 참여수당 50만원을 지급받으며, ‘도전+’프로그램 참여자는 전 과정 이수 시 250만원의 참여수당과 50만원의 이수 인센티브까지 최대 3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상시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사업 수행기관인 청주상공회의소(청주시 흥덕구 직지대로 530)로 방문하거나 워크넷(www.work.go.kr/youngChallenge/index.do)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주시 청년정책담당관(☎201-1247) 또는 청주상공회의소(☎272-2666)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가장 빛나야 할 시기인 청년이 고용 한파 속 사회적 고립 현상을 겪고 있는 현실이 매우 안타깝다”며,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우리 지역 청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무사히 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