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반도체 첨단 소부장 기업 간담회 개최
상태바
원주시 반도체 첨단 소부장 기업 간담회 개최
  • 권주현 기자
  • 승인 2023.04.26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글로벌뉴스통신]원주시는 민선 8기 공약사항인 반도체 대기업 유치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6일 시청 투자상담실에서 관내 반도체 첨단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원주시 관내 반도체 첨단 소부장기업 관계자 전원이 참석하여 원주시의 반도체 산업육성에 관심을 가지고 반도체 대표도시로 성장하는 데에 함께 노력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였다.

원주시는 기업관계자 등에게 원주시 반도체 도시 조성계획을 소개하고 원주시 반도체 첨단 소부장 산업 현황을 공유하였다.

원주시의 반도체 산업에는 불소수지 산업과 실리콘 산업이 성장하고 있다. 현재 8개사의 2022년 매출액은 2,767억 원, 수출액은 674억 원이며 이는 원주시 매출액의 4.2%, 수출액의 4.9%의 비중을 차지하여 지역 산업의 견인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국내 반도체 산업 중 원주시의 불소수지 부품 점유율은 탱크 60%, 튜브 90%, 밸브 90% 이상이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인텔 등 국내외 대기업이 주요 협력사이다.

또한, 이차전지를 포함한 국내 정밀화학산업 중 원주시의 불소수지 부품 점유율은 탱크 50%, 튜브 85%, 밸브 85% 이상이며 LG 디스플레이, LG화학, 에코프로, 동우화인켐 등 대기업과 주요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원주시에는 삼에스라인, 위온, 이앤아이비, 케이투앤, 플로닉스, 한발, 후성정공 등 반도체 공정에 필수적인 불소수지를 원료로 한 탱크, 탭, 밸브, 튜브 등을 제조하는 소부장 기업들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오늘 간담회에서는 전 금융감독원 국장 원대식 한양대학교 교수와 정창덕 송호대학교 총장을 투자유치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였다. 투자유치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정창덕, 원대식 위원은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원주시가 나아가고자 하는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가 반도체 도시로 성장하고 대한민국 경제 주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원주시 반도체 첨단 소부장 기업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