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1회 양성평등 실천사례 UCC 시상
상태바
충북, 제1회 양성평등 실천사례 UCC 시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4.12.3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충청북도 공보관실) 양성평등 실천사례 공모전 시상식

[충북=글로벌뉴스통신] 충북도는 '제1회 양성평등 실천사례 UCC 및 픽토그램 공모전‘의 시상식을 12월 30일(화) 도청 행정부지사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양성평등, 충북에서 만들어요’를 모토로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양성평등에 대한 관심 제고 및 문화 확산을 위해 10월부터 추진됐다.
 
전국에서 개인 및 팀으로 출품한 총83편(UCC 50편, 픽토그램 33편)이 경연을 펼쳐, 최종 37편(UCC 18편 : 최우수1, 우수2, 장려5, 입선10, 픽토그램 19편 : 최우수1, 우수3, 장려4, 입선11)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UCC 분야에서는 사회생활을 함에 있어서 여전히 많은 장애물이 있는 여성의 사회생활을 달리기 경주에 비유해 표현한 ‘남녀 사회생활 레이스’(김한별 외 2명, 경남)가 선정되어 상장과 상금 150만원이 수여됐다. 
  
픽토그램 분야에서는 ‘가정에서의 동등한 가사분담’과 ‘직업에서의 성 역할에 관한 고정관념’ 해소를 픽토그램으로 표현한 작품(임현진, 충남)이 선정되어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충북도 변혜정 여성정책관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었으며, 향후 공모전에서 입상한 UCC와 픽토그램을 CD로 제작하여 교육 및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충북도는 여성‧가족 친화도 충북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도민이 직접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는 양성평등 정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