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제11회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조사'은행 부문 1위'선정
상태바
하나은행, 제11회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조사'은행 부문 1위'선정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4.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나은행) 제 11회 대한민국디지털만족도 조사 『은행 부문 1위』 선정
(사진제공:하나은행) 제 11회 대한민국디지털만족도 조사 『은행 부문 1위』 선정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유튜브·페이스북·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손님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파하는 등 손님가치 중심의 디지털 경영 활동을 인정받아 이룬 쾌거다.

‘HTHI’는 기업이 운영 중인 SNS 채널을 활용한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는 조사로, 이번 조사에서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제조, 서비스, 공공) 총 92개의 산업군에서 304개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하나은행은 다양한 SNS 채널에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확인 가능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와의 소통을 양적, 질적 지표로 환산한 결과 1,000점 만점에서 853점을 획득해 은행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는 이번 조사에서 하나은행의 ▲다양한 금융·경제정보 제공 ▲축구, 농구, 골프 등 스포츠 후원 ▲MZ세대를 위한 e스포츠 후원 활동 등이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 브랜드전략부 관계자는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한 손님과의 지속적인 소통 노력이 시장에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손님 중심의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더욱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