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경영자문단, 대기업 협력사 ESG 역량 강화 나선다
상태바
전경련경영자문단, 대기업 협력사 ESG 역량 강화 나선다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4.1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와 LG전자는 4월 17일(월), 전경련회관에서 '협력사 ESG 경영지원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협력사 ESG 경영지원과 동반성장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전경련경영자문단은 LG전자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역량진단 및 현장실사를 실시하고, 협력사 자가진단 대비 비교결과를 제시해준다. 더불어, 교육과 컨설팅 등을 제공해 ESG 역량 강화를 돕는다. LG전자는 협력사가 스스로 ESG 경영현황을 점검할 수 있도록 자가진단 Tool을 제공하고, 온라인 교육과정 개발, 해외 협력사를 위한 외국어 콘텐츠 지원 등 진단과 컨설팅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박철한 센터장은 “그동안 대기업들은 협력사의 경쟁력이 자사의 경쟁력이라는 생각으로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최근에는 공급망 전체 생존을 위해 협력사 ESG 경영을 지원하고 있다”며, “센터는 LG전자를 시작으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 협력사를 위한 다양한 동반성장사업을 추진하고, ESG 컨설턴트 양성과정 등을 통해 자문위원들이 현업에서 쌓은 노하우와 경험을 효율적으로 전수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