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 교육지도사 시연회" 개최!!
상태바
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 교육지도사 시연회" 개최!!
  • 임호산 기자
  • 승인 2014.12.2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도 시범사업 후 2016년부터 전국 초등학교에 무료 안전교육 시행 계획-

   
▲ (사진제공: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교육 시연회 참석자
 【전북=글로벌뉴스통신】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이상권)는 12.23일, 전북혁신도시 신사옥 새울림홀에서 전국 시.도 교육청 관계자와 녹색어머니중앙회 회원 등 안전 관련 교육지도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전기안전교육 시연회』를 개최하였다.《 어린이 전기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취학연령대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춘 안전 교육을 통해 어린이 전기안전 학습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이날 시연회에선 특히, 안전관련 공공기관 가운데 최초로 공사가 자체 제작한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을 이용한 3차원 교육 콘텐츠가 제공되어 참석한 교육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공사는 이번 시연회를 통해, 전기안전지도자들의 교육 애로사항과, 가정-학교 연계교육 등 다양한 현장 의견들을 수렴, 내년도 시범사업에 반영한 후, 2016년도부터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무료 전기안전교육을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참고로, 우리나라의 어린이 안전사고 사망자는 인구 10만 명 당 4.2명 수준으로, 이는 OECD 전체 회원국 중 세 번째로 높은 수준이다. 감전사고의 경우, 전체의 약 11.6%가 15세 이하 어린이, 청소년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