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통장 560여 명 대상 안전체험 교육 실시
상태바
양천구, 통장 560여 명 대상 안전체험 교육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3.29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양천구청) 통장 560여 명 대상 안전체험 교육 실시
(사진제공:양천구청) 통장 560여 명 대상 안전체험 교육 실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다음 달 21일까지 18개 동 통장 560여 명 전원을 대상으로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통장 안전체험 교육’을 양천생활안전체험교육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각종 재난재해 및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짐에 따라 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는 점을 반영해, 지역사회에서 헌신 · 봉사하는 통장을 대상으로 재난대처 능력을 향상하고자 처음 마련됐다.

교육은 양천생활안전체험교육관을 활용해 4월 21일까지 총 24회차에 걸쳐 실시된다. 1급 응급구조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강사 3명이 ▲심폐소생술(CPR) 체험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기도폐쇄 응급처치법 ▲소화기 활용한 화재진압 방법 ▲연기 탈출 ▲완강기 사용법 등의 교육을 2시간 동안 진행하며, 교육을 수료한 통장에게는 이수증이 발급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현장 최일선에서 주민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수행하시는 통장님들이 이번 안전체험 교육을 통해 생활 속 응급상황 발생 시 든든한 골든타임 지킴이 역할을 해주시리라 믿는다.”면서 “앞으로도 통장님들의 활동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