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5. 재‧보궐선거 투표소 503곳 확정, 투표안내문과 선거공보 발송
상태바
4. 5. 재‧보궐선거 투표소 503곳 확정, 투표안내문과 선거공보 발송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3.2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글로벌뉴스통신]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5일 실시하는 재·보궐선거의 사전투표소 97곳, 투표소 406곳을 확정하고, 투표안내문과 후보자의 선거공보를 각 가정에 발송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선거에서 확정된 선거인 수는 총 1,309,677명으로, 유권자는 각 가정에 우편으로 발송된 선거공보를 통해 후보자의 공약과 재산·병역·납세·전과 등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성명,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사전)투표 장소 등이 게재되어 있다.

선거공보 등 후보자의 공약자료는 선거공보 발송신청을 하지 못한 군인 등을 비롯하여 누구든지 ‘정책·공약마당’(http://policy.nec.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후보자의 재산·병역 등 정보공개자료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info.nec.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거소투표신고인 6,461명에게는 선거공보 등과 함께 거소투표용지가 발송되었다. 대상자는 송부받은 투표용지에 볼펜 등으로 기표한 후 회송용봉투에 넣어, 선거일인 4월 5일까지 관할 선관위에 도착할 수 있도록 늦어도 4월 4일까지는 우체국에 접수하거나 우체통에 넣어야 한다. 우편(등기취급)요금은 무료이다.

이동약자 선거인의 투표소 접근성을 위해, 사전투표소 총 97곳 중 96곳(99%), 선거일 투표소 총 406곳 중 394곳(97%)전체 (사전)투표소가 1층 또는 승강기가 설치된 장소에 설치되었다. 그 밖의 경우에는 임시기표소를 설치하고 투표안내원을 배치할 예정이다.

유권자가 투표소를 찾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난 제8회 지방선거 (사전)투표소 대부분을 그대로 사용한다. 다만, 근무·영업, 접근성 개선 등의 사유로 부득이 (사전)투표소가 변경된 경우 종전 투표소 입구 등에 안내 현수막을 게시하여 변경된 위치를 안내할 계획이다.

유권자는 3. 31.(금) ~ 4. 1.(토) 재·보궐선거가 실시되는 지역의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사전투표할 수 있으며, 4. 5.(수) 선거일에 투표할 경우에는 각 가정에 도착한 투표안내문 또는 3월 28일부터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nec.go.kr)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의 투표소를 확인할 수 있다.

투표소에 갈 때는 반드시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하며, 투표안내문에 기재된 선거인명부 등재번호를 알면 더욱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다.

중앙선관위는 선거공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반드시 정해진 투표소를 확인한 후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부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