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보건소, ‘제13회 결핵 예방의 날’ 캠페인 펼쳐
상태바
과천시보건소, ‘제13회 결핵 예방의 날’ 캠페인 펼쳐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3.25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보건소, ‘제13회 결핵 예방의 날’ 캠페인 펼쳐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보건소, ‘제13회 결핵 예방의 날’ 캠페인 펼쳐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보건소는 제13회 결핵 예방의 날(3월 24일)을 맞아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결핵 예방 주간’을 운영하고, 결핵 예방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지난 24일(금) 밝혔다.

 과천시 보건소는 해당 기간 동안 결핵 고위험군인 노인층에 집중적인 홍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인복지관과 경로당 34개소를 돌며 어르신들에게 결핵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과 접종 필요성 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과천시 누리집과 과천시보건소 누리집, 과천시 공식 SNS 채널 등에 결핵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물을 제작해 게재했다.

결핵은 OECD 국가 중 발병률이 1위인 호흡기 감염병으로 조기 발견 및 예방이 중요하다.

2주 이상의 기침과 가래, 발열, 피로 등이 나타날 경우에는 보건소 또는 의료기관을 방문해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

특히, 결핵은 면역력이 약해졌을때 발병하므로 결핵고위험군인 65세이상 어르신은 1년 1회 결핵 검진이 필요하다.

김찬우 질병관리과장은 “결핵없는 건강도시 과천을 만들기 위해 결핵의심시 조기검진과 올바른 기침예절 등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한편, 결핵 검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과천시보건소 결핵관리실( 02-2150-3865~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