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북콘텐츠진흥원,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사업’공모
상태바
경북-경북콘텐츠진흥원,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사업’공모
  • 최수미 기자
  • 승인 2023.03.2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화 이미지
지역특화 이미지

[경북=글로벌뉴스통신]
- 지역 콘텐츠산업 균형발전 목표… 4월 27일까지 접수 -
- 5년이상된 경북기업 자유공모 2곳 선정… 3억씩 지원 -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2023년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지원사업'을 오는 4월 27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지역특화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사업으로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개발과 지역 콘텐츠산업 균형발전을 위해 추진한다.

  콘텐츠 제작지원금은 총 6억(과제당 최대 3억)으로 총 2개 과제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며, 공모 방식은 자유공모 방식이다. 경상북도 23개 시·군의 문화자원 중 기업이 자유롭게 소재를 선정하여 콘텐츠를 개발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이전 5년 이상 된 콘텐츠기업으로서 경북에 소재하거나 경북에 본사 또는 지사 등록을 완료한 기업이다. 또한 사업화 단계가 명확하고 판매 및 유통 계획이 구체적이어야 한다.

  지원분야는 만화(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융복합콘텐츠, 실감형 콘텐츠(메타버스 외)이며 지원 분야별 3년(2020년~2022년)이내 매출 실적이 1억이 넘어야 지원 가능하다.

  이종수 원장은 “경북만의 색깔을 지닌 우수한 콘텐츠 개발은 지역 콘텐츠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계속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4월 27일까지며 상세한 정보는 진흥원 홈페이지(https://gcube.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e나라도움]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