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구‧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위원 간담회’개최
상태바
'울산시, 구‧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위원 간담회’개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3.03.2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3월 24일(금) 오후 4시 30분 본관 4층 중회의실에서 울산시, 구‧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 구‧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위원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자체 청년정책 참여자인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위원에게 ‘제2차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의 필요성 및 주안점 등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를 맡고 있는 울산연구원이 이날 참석한 청년위원을 대상으로 ‘집단심층면접’을 진행해 청년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이와함께 지자체별 ‘2023년도 청년정책 주요사업’도 공유한다.
‘울산시 청년정책 기본계획’은 「울산시 청년 기본 조례」따라 청년정책의 기본방향 및 추진 목표를 수립하는 5년 단위의 계획이다.
‘제2차(2023년 ~ 2028년) 울산시 청년정책 기본계획’은 울산연구원이 맡아 지난 1월 착수보고회에 이어 앞으로 중간보고회, 공청회, 최종보고회 등을 거쳐 오는 9월 연구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청년 집단심층면접(FGI) 등을 통해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일자리를 포함한 청년의 삶 전반의 욕구를 파악하여 향후 5년간 이행해 나갈 울산시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내실있게 수립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