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년 발달장애인 스마일통장 사업 실시
상태바
성남시, 청년 발달장애인 스마일통장 사업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3.2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성남시청) 청년 발달장애인 스마일통장 사업 실시
(사진제공:성남시청) 청년 발달장애인 스마일통장 사업 실시

[성남=글로벌뉴스통신] 성남시는 청년층 발달장애인의 자립 기반 마련을 돕기 위해 저축액의 두 배를 돌려주는 스마일 통장 사업을 편다.

민선 8기 공약의 하나로 추진돼 올해 처음 도입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대상자가 매달 10만 원씩 저축하면 성남시가 매달 10만 원씩 추가 적립해 3년 만기 후 720만 원과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성남시 지원금이 포함된 만기금을 받을 땐, 주거자금, 전·월세, 학원비, 직업훈련 등 사용 용도를 기재한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시는 스마일 통장 사업 추진을 위해 올해 사업비 4000만 원을 확보하고, 오는 3월 30일부터 4월 7일까지 대상자 42명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3.23) 기준 성남시에 주소를 둔 만 19~34세의 발달장애인이다. 근로 여부와 관계없이 올해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의 가구면 신청할 수 있다.

가입 희망자는 기한 내 성남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온라인신청)를 접속해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등의 서류를 등록·전송하면 된다.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신청해도 된다.

대상자로 선발되면 성남시가 지정한 NH농협은행 성남시청 출장소를 방문해 스마일 통장을 개설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