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향토음식 개발요리 시식 및 평가회 개최
상태바
보은군, 향토음식 개발요리 시식 및 평가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4.12.2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보은군) 향토음식 시식회 및 평가회

[보은=글로벌뉴스통신] 향토음식연구회, 산채류 9종, 미꾸라지 9종의 개발요리 선보여

평소 맛보지 못한 향토음식에 많은 참석자들이 감탄사를 연발했다.
 
보은군은 23일, 농가소득 향상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향토음식 개발요리 시식 및 평가회’에서 참석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산나물과 미꾸라지를 주제로 차별화된 맛있는 요리방법을 개발하는 과제연구를 추진하고 그 결과물로 이번 ‘향토음식 개발요리 시식 및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식회는 농업기술센터회의실에서 정상혁 보은군수, 박범출 의장 및 의회의원, 김민철 보은군요식업조합장과 요식업 조합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채류 9종, 미꾸라지 9종을 시식회 메뉴로 선보이고, 향토음식을 보급하기 위한 요리 선호도 조사를 진행됐다.
 
향토지역연구회는 5명의 연구개발팀을 별도로 구성하여, 우수지역 벤치마킹 4회, 향토음식 개발요리 실습 7회, 발굴요리 보금교육 2회를 추진했으며, 농가소득 향상 및 보은군 고유의 음식문화를 상품화를 위해 노력했다.
 
또한, 향토요리 개발요리를 위해 산채류 요리로 밥 분야는 된장소스 산채비빔밥 외 4종, 샐러드 및 간식 분야는 간장소스 산채샐러드 외 4종, 기타 더덕 잦즙무침 외 11종 등 총 22종을 개발했고, 미꾸라지 요리는 탕 종류로 순두부추어탕 외 6종, 튀김류 양념추어튀김 외 4종, 미꾸라지 야채샐러드, 기타 미꾸라지 도리뱅뱅 외 6종류 등 20종을 개발했다.
 
향토음식연구회 백월정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짧은 기간에 요리를 개발하다 보니 다소 미흡한 점이 있으나, 보은군만의 특수요리를 하기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이번 선호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산채류, 미꾸라지를 이용한 외식 메뉴 제공을 통해 관광객 유치 및 보은군의 대표 먹거리 정착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