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캐나다 자유무역협정 발효대비 설명회
상태바
한국-캐나다 자유무역협정 발효대비 설명회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4.12.2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관세청은 내년 1월 1일부터 발효되는 한국-캐나다 자유무역협정(이하 FTA)에 대비하여, 원산지규정 및 운영지침 등을 안내하기 위한 설명회를 12월 23일부터 29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12월 23일(화) 서울세관을 시작으로 부산, 인천, 인천공항, 대구, 광주, 평택세관에서 대(對)캐나다 수출입기업, 관세사 등 무역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개최된다. 이는 우리 수출입 기업들이 한국-캐나다 FTA 활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특혜관세 적용방법, 원산지신고서 관련사항 등 주요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설명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앞으로 관세청은 우리기업들의 한국-캐나다 FTA 활용을 지원하기 위해 FTA 종합상담센터(이하 YES-FTA) 포털 및 원산지관리시스템(FTA-PASS) 홈페이지를 통해 관세양허율표․품목별 원산지결정기준 등 관련 자료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주요 세관에 설치․운영 중인 'YES-FTA 센터'를 통해 맞춤형으로 상담을 제공하고, 해외통관애로를 해소하는 등 중소기업 지원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YES-FTA포털(www.yesfta.customs.go.kr), FTA-PASS 홈페이지(www.ftapas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