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5. 재·보궐선거 총 33명 후보자 등록, 평균 3.7대 1 경쟁률
상태바
4. 5. 재·보궐선거 총 33명 후보자 등록, 평균 3.7대 1 경쟁률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3.18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글로벌뉴스통신]중앙선관위는 지난 3월 16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4. 5. 재·보궐선거의 후보자 등록을 마감한 결과 9개 선거구에서 총 33명이 등록하여 평균 3.7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고 전했다.

이번 선거의 참여 여부와 관계없이「공직선거법」제150조에 따라 전국적 통일 기호 부여 대상 정당은 3개 정당(더불어민주당 1번, 국민의힘 2번, 정의당 3번)으로 국회의석을 가진 정당은 다수 의석순이며, 의석이 없는 정당은 정당 명칭의 ‘가나다’순, 무소속 후보자는 추첨으로 기호를 결정한다.

후보자의 직업·학력·경력 등 정보는 중앙선관위 선거통계시스템(http://info.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선거의 선거권자는 3월 19일(일)부터 21일(화)까지 주소지 관할 구‧시‧군청을 방문하거나 구‧시‧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거인명부를 열람할 수 있고, 누락 또는 오기가 있거나 자격이 없는 선거인이 올라 있는 경우 구‧시‧군청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선거인명부는 3월 24일(금)에 최종 확정된다.

중앙선관위는 선거권이 있는 유권자라도 선거인명부에 등재되지 않으면 투표할 수 없으므로 열람기간 내에 등재여부를 꼭 확인할 것을 당부하였다.

전주시을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는 국민의힘 김경민(金京旼),진보당 강성희(姜聖熙),무소속 임정엽(林呈燁),무소속 김광종(金光宗),무소속 안해욱(安海旭),무소속 김호서(金鎬緖)이다.

창녕군수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는 더불어민주당 성기욱(成耆稶),무소속 하종근(河鍾根),무소속 성낙인(成樂仁),무소속 배효문(裵孝文),무소속 박상제(朴相濟),무소속 하강돈(河康敦),무소속 한정우(韓珵宇)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