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동병원,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현판식 개최
상태바
부산 대동병원,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현판식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3.1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기획홍보팀)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현판식
(사진제공:기획홍보팀)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현판식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대동병원은 10일 오전 내분비내과 외래에서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13일(월) 밝혔다.

대한당뇨병학회는 의료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당뇨병 교육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기진작을 위해 학회 대표 위원이 직접 해당 병원에 방문해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현판식에는 대동병원 이광재 진료기획부장(내분비내과 전문의), 내분비내과 조아라 과장, 정미진 간호부장, 당뇨병 교육 전담 간호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대한당뇨병학회에서는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김난희 내분비내과 교수와 서울대학교병원 임정현 급식영양과장이 참석했다.

대한당뇨병학회는 표준화된 지침을 통한 당뇨병 치료 및 교육을 위해 의사, 간호사, 영양사 등 당뇨병 교육자 자격증을 소지한 3개 이상 분야 종사자로 구성된 당뇨 교육팀이 매월 2회 이상 당뇨병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당뇨병 교육경력 인정 병원을 선정하고 있다.

대동병원은 이광재 부장과 조아라 과장을 중심으로 박기예 책임간호사, 박지영 급식영양팀장이 당뇨병 교육자 인증을 받았으며 지난 2022년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으로 선정되었다.

현판식에 참석한 이광재 부장은 “바쁜 와중에도 대동병원을 찾아 현판식을 진행한 대한당뇨병학회 관계자에게 감사를 전하며 이번 현판식으로 당뇨교육팀 직원들이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당뇨병 전문가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현장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당뇨병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