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담배꽁초 없는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 박차
상태바
부산시설공단, 담배꽁초 없는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 박차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3.14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공단) 부산추모공원 소공원내 연장소 내 흡연부스 설치
(사진제공:공단) 부산추모공원 소공원내 연장소 내 흡연부스 설치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인호)은 주요 관리시설 가운데 담배꽁초 무단 투기와 간접흡연이 빈번한 공간을 선별하여 흡연부스와 꽁초 수거함을 설치하는 등 환경보호와 ESG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한다고 13일(월) 밝혔다.

간접흡연 예방과 담배꽁초 없는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시설관리 전문 공기업이 대책 수립에 나섰다. 공단은 부산도시고속도로 번영로 운전자 휴게소가 위치한 대연쉼터와 광안쉼터, 부산영락공원 화장동 주차장과 편의동 흡연장, 부산추모공원 소공원과 벽식봉안담 인근 등 7개소에 시범 설치하여 운영에 들어간다.

(사진제공:공단) 부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쓰담 쓰줍 캠페인에 동참한 공단 직원들
(사진제공:공단) 부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쓰담 쓰줍 캠페인에 동참한 공단 직원들

이번에 설치하는 흡연부스는 가로 5.5M, 세로 2.3M, 높이 2.7M로 완전 개방형인 일반 흡연장소에 비해 간접흡연 예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담배꽁초 15L를 담을 수 있는 높이 1M의 꽁초수거함은 무단 투기 지역에 설치하면서, 환경보호와 관련된 문구를 새겨 넣어 친환경 캠페인에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공단은 지난 2년간 부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추진위원회에 소속되어 2021년 해양쓰레기 줍기 캠페인과 2022년 부산 서면 일대 담배꽁초를 수거하는 ‘쓰담 쓰줍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공단 관리시설 내 꽁초 수거함 설치를 처음 검토하게 되었다. 올해 1월, 2주간 공단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흡연 관련 민원 등 불편 발생 지역에 대해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최종 3개 사업장 7곳을 선정한 바 있다.

한편, 공단은 지역 취약계층 여성 위생용품 핑크박스 기부와 전문기술 인력 집수리 봉사, 두리발 차량 ‘달리는 모금함’ 성금 기부, ‘아름다운 가게’ 협력 나눔 기부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연중 펼쳐나가고 있으며 수혜자의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차별화된 시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