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2022년도 ESG경영이행보고서 발간
상태바
캠코, 2022년도 ESG경영이행보고서 발간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3.1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한국자산공사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한국자산공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10일(금) 지난해 ESG경영 활동을 수록한 ‘2022년도 ESG경영이행보고서(이하,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캠코는 매년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ESG경영 활동 및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공공플랫폼으로의 전환 의지를 확고히 하고자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금번 보고서는 ‘Environment(환경)’ㆍ‘Social(사회)’ㆍ‘Governance(지배구조)’ㆍ‘Business(주요사업)’의 네 개 부문으로 구성됐으며, 전 부문에서 민관협력을 통한 이해관계자의 ESG 참여활동이 중점적으로 기술되었다.

먼저 환경 부문에서는 ISO 14001 환경경영 국제표준 인증 취득, 저탄소․에너지 자립형 개발사업 추진, 그린 모빌리티(Green mobility) 사업구조 재편 지원, 친환경 해양경영 지원 등 친환경․탄소중립 전환 노력이 소개됐다.

사회 부문에서는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국유재산 대부료 및 임대료 인하, 협력업체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대금지급제도 개선,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부산 청년창업허브 개관 등 캠코의 차별화된 비즈니스 기반 사례들이 수록됐다.

또한, 지배구조 부문에서 캠코는 비상임이사 경영참여 확대 등 전문성 있는 이사회로서 역할 강화, 이해충돌방지 대응방안을 중점 반영해 청렴․윤리 내재화 활동을 강화, 청년으로 구성된 ESG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국민 참여 기반의 경영활동을 펼쳤다. 마지막으로 주요사업 부문에서는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위기극복과 재도약 지원을 위한 ‘새출발기금’ 출범, 회생기업 경영정상화 지원, 공공개발 확대 등 경제 정상화 및 국가재산 가치증대 노력이 담겼다.

캠코는 한국경영인증원(KMR)의 국제표준 가이드라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 2021 기준과 AA1000AS V3에서 제시하는 원칙을 준수 하는 등 검증을 통해 보고서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진정성 있는 ESG경영 추진과 함께 공적 윤리를 준수하고,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공공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캠코는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ESG경영 실천으로 새로운 미래 전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캠코의 보고서는 대내외 주요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배포되며, 캠코 홈페이지(www.kamco.or.kr)내 미디어룸-발간자료-ESG경영이행보고서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