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진 법학박사,'화쟁사상으로 세상을 보다'특강
상태바
김태진 법학박사,'화쟁사상으로 세상을 보다'특강
  • 김태진 기자
  • 승인 2023.03.1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김태진 글로벌뉴스통신 문화예술위원장(법학박사)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김태진 글로벌뉴스통신 문화예술위원장(법학박사)

[국회=글로벌뉴스통신]서정숙(국민의힘,비례대표)국회의원,글로벌뉴스통신(발행인권혁중,경영학박사)이 공동주최하고,국회출입기자협의회, 여정포럼(여당의 정책을 연구하는 자유포럼),국회학회가 후원하는 '화쟁사상으로 세상을 보다' 제하 특강 및 토론회가 오는 3월31일(금) 오후 2시 국회도서관 B1층 소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글로벌뉴스통신 문화예술위원장인 김태진(金泰珍,법학박사) 교수는 '화쟁사상으로 세상을 보다', 부제 '화쟁, 미래를 향한 과거와 대화 현재의 성찰'의 주제발표에서 "화쟁이 단순히 어떤 현안이나 갈등 해결의 실마리를 푸는 것을 넘어 우리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관통하는 살아있는 개념"이라고 강조한다. 또한 "면면히 역사의 맥을 이어온 화쟁사상은 갈등이 첨예화 되는 현대사회일수록 필요하다.우리사회는 화쟁, 화해를 넘어 화합상생으로 가야한다"고 역설한다. 특히'' 끝까지 운전대를 놓지 않고 서로를 향해 달리는 충돌의 치킨게임을 하는 듯한 작금의 한국사회에 대해 해법을 제시하고 우리사회통합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 화쟁 육화법을 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동아대학교 법무대학원 교수, 한국헌법학회 부회장, 국가기관 과거사 진실위원회 사무처장을 역임하고 한반도미래전략연구소 소장,NGO 붓다를 사랑하는 사람들 공동대표,사단법인 만해사상 실천연합 상임감사,한국공무원불자연합 고문.한국문인협회(문학평론가),글로벌뉴스통신 문화예술위원장으로,저서로는 헌법스케치(1997), 인왕반야경(공저 2015), 論 아득한 성자(2021) 등이 있다.

이날,글로벌뉴스통신은 '2023 대한민국 글로벌크라운대상' 심사위원회가 심사하고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여 4차산업혁명시대에 대한민국 혁신 성장동력 가치를 인정 받은 정치,지방자치,국제,경영,경제,의료,사회,교육,문화,소상공인 분야에서 국회의원,교수,지방자치단체장과 의원,한의원장,기업대표 등 48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