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NFT커머스 프로젝트 추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조폐공사, NFT커머스 프로젝트 추진 업무협약 체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3.10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NFT커머스 프로젝트 추진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NFT커머스 프로젝트 추진 업무협약 체결

[대전=글로벌뉴스통신]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 www.komsco.com)가 NFT 금 판매를 위한 생태계 구축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조폐공사는 9일 현대백화점면세점, ㈜올림플래닛, ㈜스마스월드, ㈜앤에프티코리아와 손잡고 NFT커머스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임도현 조폐공사 ICT이사는 이날 서울 삼성동 ㈜올림플래닛 본사에서 현대백화점면세점, ㈜올림플래닛, ㈜스마스월드, ㈜앤에프티코리아 관계자들과 NFT 커머스 프로젝트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조폐공사는 압인경쟁력을 바탕으로 NFT용 카드형 골드를 제조하고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판매를 전담한다. 스마스월드와 앤에프티코리아는 스마스월드의 NFT 아트 제작을, 올림플래닛은 NFT 아트의 메타버스용 버츄얼 쇼룸을 각각 제작한다.

한국조폐공사는 지난해 디지털 수집시장을 겨냥하여 조폐공사가 품질을 보증하는 금과 가치연동이 되는 NFT를 판매하는 「NFT 금거래소」를 열었다. 이를 기반으로 디지털 아트기업 ‘스마스 월드’와 디지털 아트에 골드바를 결합한 골드바 머지드(merged)NFT를 발행하는 등 민간기업과의 협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임도현 ICT이사는 “실물경제에서 신뢰를 쌓아온 한국조폐공사가 압인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과 ICT기술을 접목시켜 디지털 세상에서도 신뢰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강조하며 “실물자산을 디지털자산으로 전환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