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단양역 관광시설 민간개발사업 협약 체결
상태바
단양군, 단양역 관광시설 민간개발사업 협약 체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3.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단양군청) 단양역 관광시설 민간개발사업 협약 체결
(사진제공:단양군청) 단양역 관광시설 민간개발사업 협약 체결

[단양=글로벌뉴스통신] 단양군은 9일(목) 단양군청에서 충청북도 및 사업시행자 동부건설(주) 컨소시엄과 단양역 관광시설 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사업시행에 따른 행정 협의 △국.공유지 활용 및 관광시설 연계 지원 △시설 조성 및 유지관리 △운영 및 자금조달 이행 등이다.

동부건설(주) 컨소시엄은 동부건설㈜, ㈜동명기술공단, ㈜나무피엠앤씨, ㈜팝스라인 및 ㈜더챌린지, 국가철도공단으로 구성된 사업시행자로 시공 및 운영, 부지 제공 등 참여사별 효과적인 역할 분담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 추진의 토대를 마련했다.

단양역 관광시설 개발사업은 단양역∼심곡터널 구간 중앙선 폐선 부지에 트램 및 어드벤처 돔, 짚 코스터 등 체험형 관광레저시설과 호텔 등 숙박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민간 자본 약 840억 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은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사업 추진에 발맞춰 ‘단양호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의 서막을 열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이 사업은 단양호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구현의 신호탄으로 단양이 대한민국 제1의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단초가 될 것이다.”라며, “기존 관광지와 더불어 새롭게 개발되는 시루섬 생태탐방교, 단양 호빛빌리지, 올산 사계절 종합리조트, 단양 레일코스터 개발사업과 함께 충청북도 레이크파크 르네상스를 완성하는 한 조각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영환 충청북도지사는 “풍광이 아름다운 단양호반에서 추진되는 본 사업은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될 주요 사업이다.”라며, “단양호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구현에 주춧돌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