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테크노밸리 차별화에 행정역량 집중
상태바
고양특례시, 일산테크노밸리 차별화에 행정역량 집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3.0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고양특례시청) 일산테크노밸리 차별화에 행정역량 집중
(사진제공:고양특례시청) 일산테크노밸리 차별화에 행정역량 집중

[고양=글로벌뉴스통신]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2024년 말 토지분양,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일산테크노밸리를 조성하고 있다. 시는 차별화된 테크노밸리를 조성하고 국내외 혁신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행정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산테크노밸리 사업은 경기도와 고양시, 경기주택도시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가 공동으로 조성하는 약 87만㎡ 규모의 도시개발사업이다. 실시계획 인가 등 필요한 행정절차를 완료한 후 3월에 우선시공분 착공, 9월에 본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일산테크노밸리는 탁월한 입지가 눈에 띈다. ▲제 1·2자유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인접 ▲2024년 GTX-A노선 개통예정으로 서울에서의 광역접근성 우수 ▲인천 도시철도 2호선이 연장(4차 광역교통대책 포함)되어 일산테크노밸리 내 정류장 설치가 예정되어 있는 등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다.

또한, 일산테크노밸리 주요 유치업종인 메디컬․바이오, 미디어․콘텐츠 융합산업은 CJ라이브시티, 방송영상밸리, 킨텍스 등 주변 개발사업과 연계되어 있어 조성이 완료되면 명실상부한 경기북부 신성장거점 및 미래자족도시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에게는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5년간 35% 감면 ▲금융지원 및 시설지원 ▲특화산업지원 ▲창업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국내외 앵커기업과 유망기업들이 적극 유치될 수 있도록 활동에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