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숙 경기도의회의원, 군포시 아이돌보 노동자 처우개선 논의
상태바
김미숙 경기도의회의원, 군포시 아이돌보 노동자 처우개선 논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2.24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미숙 도의원, 군포시 아이돌보 노동자 처우개선 논의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미숙 도의원, 군포시 아이돌보 노동자 처우개선 논의

[군포=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의회 김미숙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3)은 지난 23일(목)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공공연대노동조합 경기본부 권이숙 아이돌봄지부장, 백선민 군포지회장, 김혜경 사무국장과 군포시청 김미선 여성가족과장 등 관계자들과 군포시 아이돌봄 노동자 처우개선 및 교통비 지원에 관해 논의했다.

이날 정담회는 군포시 맞벌이가정, 한부모가정의 양육부담 및 양육공백을 메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군포시 아이돌보미 사업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우선적으로 아이돌보미 교통비 지원이 교통 불편 지역인 송정동, 부곡동, 삼성마을, 대야미, 당정동에서 당동 전체로 확대․추가된 것에 감사를 전했다. 그리고 한 가정당 2시간 업무하는 경우, 하루에 많게는 세 군데의 가정에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교통비는 동일한 것에 대한 불합리성을 제기했다. 한 가정이나 여러 가정에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동일한 교통비 책정은 맞지 않는다며 개선을 요청했다.

이외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맞벌이가족, 한부모가족뿐만 아니라 급한 용무로 아이돌봄이 필요할 때 아이 양육을 지원해 주는 노동의 가치가 사회적 가치에 지대한 영향력이 적지 않음을 공감했다. 아울러 보수교육비 지원과 관련해서는 경기도 차원에서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김미숙 도의원은 “아이돌보미의 활동 수당을 현실화하도록 경기도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 힘든 조건에서도 묵묵히 아이돌보미에 헌신해 주신 모든 종사자와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드린다. 이번 정담회를 통해 사회복지에 있어 차별이 발생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