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경기도형 동반성장 모델 만들 것
상태바
남경필,경기도형 동반성장 모델 만들 것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4.12.18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글로벌뉴스통신]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정운찬 (사)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의 동반성장 전략이 도가 추구하는 ‘넥스트 경제’와 일치한다며 경기도형 동반성장 모델을 만들겠다는 뜻을 밝혔다. 

남 지사는 17일 오후 도지사 집무실에서 정운찬 이사장을 접견하고 “경기도 비전인 넥스트(NEXT) 경기 6대 분야 가운데 하나인 넥스트(NEXT)경제가 ‘성장과 배려’를 핵심으로 하는 신성장모델을 추구하고 있다.”라며 “정운찬 이사장의 ‘동반성장’ 전략은 경기도정 방향과 일치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남 지사는 “정치의 핵심이 연정이라면 경제의 핵심은 동반성장.”이라며 “경기도는 대기업과 소상공인, 중소기업이 윈-윈 하는 모델을 만들고자 노력중이다. 내년에 경기도형 동반성장, 경제민주화 모델을 한 두 개라도 만들어 전국에 확산하도록 추진하고자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정운찬 이사장은 “동반성장을 위해서는 대기업의 자발성과 여당의 지원이 중요하다. 또한 중소기업이 밀집된 경기도는 동반성장이 가장 필요한 지역.”이라며 “경기도의 ‘동반성장’은 대한민국의 동반성장을 위한 초석이므로 경기도의 적극적 정책추진이 중요하다.”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연구소차원에서 내년에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동반성장에 대한 포럼을 진행할 예정인데 경기도가 참여해주길 바란다. 경기도와 연구소가 동반성장 관련 긴밀한 협조를 했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  
 
경기도에는 전국 중소기업의 21%인 70.5만개(‘12년 기준)의 중소기업과 삼성전자, LG, 현대기아차, SK, KT 등 한국의 대표적인 대기업이 입지해 있어 동반성장의 핵심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자리를 함께 한 김준현 경기도의원도 “오늘 제가 대표 발의한 ‘경기도 대기업·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지원 조례안’이 상임위에서 통과됐다.”라며, 경기도 차원의 적극적인 정책 추진을 요청했다.
 
경기도의회가 통과시킨 ‘경기도 대기업·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지원 조례안’에는 대·중소기업의 상생협력 지원 및 시책개발, 실태조사, 상생협력위원회 설치 등 동반성장 정책 추진에 필요한 도지사의 책무 등이 담겨있다. 남 지사와 정 이사장은 이날 김준현 도의원, 염운주 동반성장연구소 사무총장과 함께 경기도의 동반성장 현안을 살펴보며, 1시간가량 환담을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