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국경관리연수원, '관세아카데미 포럼' 개최
상태바
관세국경관리연수원, '관세아카데미 포럼'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4.12.1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관세청 관세국경관리연수원(원장 서정일)은 18일(목) 연수원 국제세미나실에서 연수원 교수들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관세행정 제도개선(안)을 마련하기 위해 ‘2014년도 관세아카데미 정기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통관․조사․자유무역협정(이하 FTA) 등 주요 관세행정 분야별로 총 3편의 논문이 발표되며, 대학교수, 변호사, 관세사 및 전국세관 전문가가 토론자로 함께 참여하여 관세행정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를 거쳐 개선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첫 주제발표에 나서는 홍성구 교수(통관분야)는 ‘수입물품 유통이력신고 정착 방안 연구’라는 주제로 2009년부터 시행된 유통이력신고제도의 운영 성과 등을 고찰하면서, 이 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발표한다.
 
전우홍 교수(조사분야)는 ‘현행 관세법상 부정수출입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이영달 교수(FTA 분야)는 FTA이행 시 기업과의 마찰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운송규정’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연수원은 교육훈련 기관으로서의 역할외에도 관세행정의 ‘연구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세행정 주요 현안에 대한 상시적 연구체계를 갖추고, 그 성과물을 지속적으로 공유․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