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추진단 구성해 한예종 유치 
상태바
신계용 과천시장, 추진단 구성해 한예종 유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2.0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신계용 과천시장, "추진단 구성해 한예종 유치 
(사진제공:과천시)신계용 과천시장, "추진단 구성해 한예종 유치 

[과천=글로벌뉴스통신]신 시장은 1일(수) 시청 상황실에서 2023년 신년 역점사업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예종 유치는 과천시가 문화예술산업의 중심지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추진단을 구성해 유치를 성사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예종 유치는 지역문화예술 발전은 물론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과천 입주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다양한 시너지 창출도 기대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앞서 지난 1월 시가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예종 유치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82.6%가 한예종 유치를 희망했다. 

신 시장은 한예종 유치와 함께 공공하수처리시설 건설과 대규모 개발사업 추진, 정부과천청사 유휴지 시민 환원 등 시의 역점사업에 대한 계획을 설명했다.

공공하수처리시설의 경우 건설 기간이 8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과천지구계획 승인, 하수도정비기본계획, 환경영향평가 등 제반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진행, 2023년 내 착공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복안이다.

과천지식정보타운,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 과천주암 지구 등 대규모 개발사업과 관련해서는 자족용지 확보와 교통 인프라 설치, 종합의료시설 및 바이오산업 클러스터 구축 등 주민 생활편의 증진에 중점을 두겠다는 의지도 피력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올해는 과천의 미래 100년을 위한 도약의 주춧돌을 놓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시의 역점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