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3년 희망저축계좌Ⅰ·Ⅱ 신규 가입자 모집
상태바
예산군, 2023년 희망저축계좌Ⅰ·Ⅱ 신규 가입자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1.3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글로벌뉴스통신] 예산군은 일하고 있는 저소득층이 자립과 자활에 필요한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산형성지원사업 ‘희망저축계좌Ⅰ·Ⅱ’의 2월 신규 가입자를 1일(수)부터 모집한다.

희망저축계좌Ⅰ·Ⅱ는 3년동안 본인 적립금에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하는 정부제도이며, 소득이 정해진 조건에 적합하면 가입할 수 있다.

‘희망저축계좌Ⅰ’의 지원대상은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40% 이하인 생계·의료급여 가구 중 신청 당시 가구 전체의 총 근로·사업소득이 중위소득 40%의 60% 이상인 가구다.

가입자가 매월 본인적립금(10만 원 이상)을 저축하면 근로소득장려금 매월 3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3년간 근로활동 지속 후 생계·의료 탈수급 시 본인 적립금과 근로소득장려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희망저축계좌Ⅱ’의 경우, 지원대상이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급여 수급 가구 또는 차상위 계층 가구로 매월 본인적립금(10만 원)을 저축하면, 근로소득장려금을 매월 10만원 지원받을 수 있고 3년간 근로활동 지속, 교육 및 사례관리 이수, 사용용도 증빙 시 3년간 적립된 본인 적립금과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받게 된다.

가입 희망자는 신청 기간 내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에서 신청·접수할 수 있으며, 세부사항은 군청 주민복지과 자산형성지원사업 담당자(041-339-7414)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